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콕스랩(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IoT 플랫폼 서비스인 IoT.own(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장치”라 함은 IoT.own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지원하는 하드웨어 기기(통신 장치 및 게이트웨이)를 의미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장치”와 전기통신서비스(인터넷 등)를 통해 연동되어 제공되는 정보 등을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IoT.own 플랫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④ “사이트”라 함은 IoT.own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s://town.coxlab.kr) 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정 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사”가 약관의 변경 시 본 조에 따른 조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정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공지에서 정한 바에 따라서 해석 적용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및 디자인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1항과 제2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 또는 “사이트” 게시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제휴 중단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정한 보상정책 또는 소비자 분쟁해결기준 등에 따른 보상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등 전자매체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3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페이지 또는 전자 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4 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전자우편 및 “사이트” 게시를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5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8년 05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